상생소비지원금이란 무엇인가요?
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을 위해, 소비 촉진을 목적으로 정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입니다.
또한,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2021년 2분기 월평균 개인신용/체크카드 이용금액(일부 매출 제외) 대비 3% 이상 증가한 금액의 10%를 카드 포인트로 1인당 월별 10만원 까지 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해 주는 사업입니다. (월 제공 한도 10만P, 2개월 기준 총 20만P)
단, 재원 소진 시,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.
상생소비지원금은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?
개인이 지정한 전담카드사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삼성카드의 경우, 삼성카드 홈페이지 내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화면에서 본인 인증(공동인증서인증) 후 신청 가능합니다.
전담카드사가 무엇인가요?
상생소비지원금을 지급받기 위해 신청인이 지정해야 하는 카드사를 의미합니다. 신청인은 삼성카드, 롯데카드, 비씨카드, 신한카드, 우리카드, 하나카드, 현대카드, KB국민카드, NH농협은행 중 1개의 카드사를 지정할 수 있으며, 은행, 상호저축은행, 신용협동조합중앙회, 새마을금고중앙회, 우체국에서 발급한 카드를 통해 상생소비지원금을 지급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담카드사를 비씨카드로 지정해야 합니다.
전담카드사는 여신금융협회의 통합서버사업을 통해 취합된 신청자의 총 카드 이용금액을 토대로 산정한 상생소비지원금을 전담카드사의 카드를 통해 포인트로 지급하며, 해당 카드사는 지급된 상생소비지원금을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.
상생소비지원금을 신청할 수 없는 카드도 있나요?
네 그렇습니다. 법인카드(개인사업자카드 포함), 가족카드, 선불카드, 직불카드, 백화점 카드, 전자금융업자(핀테크사)가 발행하는 pay(제로페이 포함), 지역화폐만 보유한 경우에는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이 불가능합니다.
>> 소비지원금 신청하기
[정보] -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12월 지급일 [2탄]
[정보] - 상생소비지원금 가이드 및 잔액 확인 방법 [3탄]
댓글